자동차 틴팅 썬팅의 종류,특징과 시공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동차 틴팅 썬팅의 종류,특징과 시공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자

생애 처음 새 차를 구입하셨을 때 가장 먼저 자동차의 어떤 부분에 신경을 쓰시나요?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하이패스 등의 전자기기를 구입해 신나게 DIY 혹은 업체에 맡겨서 부착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여성분들의 경우 예쁜 시트커버나 핸들 커버 등을 구입해 씌우시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그것보다도 더 먼저 손을 대는 부분이 있다면 아마도 틴팅(썬팅)이 아닐까 싶은데요.그래서 준비했어요. 틴팅(썬팅)의 종류와 틴팅(썬팅)시공 시의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틴팅(썬팅)의 기능
1. 자외선 차단
피부가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기미, 잡티, 피부 트러블뿐만 아니라, 심할 경우 피부암까지 유발하는 무서운 유해광선인데요. 틴팅(썬팅)은 이렇게 자외선에 따른 운전자의 피부를 보호하고, 직사광선으로부터 차량 내장재들의 변색을 막고, 운전 중 햇빛에 의한 눈부심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해요.
2. 사생활 보호
자동차 틴팅(썬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차량의 내부가 엑스레이마냥 훤히 들여다 보일텐데요. 아무래도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을 수있어요. 이렇게 자동차 틴팅(썬팅)은 차 안에서 잠시 눈을 붙인다던가 식사를 할 일이 생겼을 때 등 개인적인 행동을 할 경우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을 수 있어 사생활 보호의 기능도 있답니다.   
3. 열차단 효과
자동차 틴팅(썬팅) 필름은 열을 흡수하고, 반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보냉효과, 겨울철에는 보온효과가 있어 효율적으로 연비를 사용 할 수 있어요.  
4. 사고 발생 시 비산 방지 기능
자동차 틴팅(썬팅)은 사고 발생 시 깨진 유리의 파편이 튀는 것을 방지하는 비산 방지 기능도 있답니다. 올바른 틴팅(썬팅)은 접착력이 높아 유리와 하나가 된 것 처럼 붙어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유리의 강도를 2배 이상 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유리파편에 의한 2차 사고를 방지할 수 있어요.

■틴팅(썬팅) 필름의 종류
1.염색필름
양질의 염색필름은 가격에 비해 효과가 높은 편이나 일반적으로 투과율을 떨어뜨린 나쁜 염색 필름은 과다한 색상이 첨가돼 운전자의 시야확보를 어렵게 하며, 눈부심 차단 효과는 있지만 태양열(적외선) 등은 그대로 투과되는 단점이 있어요.
2.금속코팅 필름
금속코팅 필름은 폴리에스테르 원단 사이에 금속막을 입혀서 제작하는 썬팅 필름이에요. 내구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내비게이션이나 하이패스 단말기 등의 전파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3.나노테크 필름
나노테크 필름은 틴팅(썬팅) 필름 중 최고급 틴팅(썬팅) 필름으로 손꼽히는 제품으로 높은 단열 효과를 내며 적외선 차단 능력이 우수하며 자외선을 99%이상 차단해요. 또한 전파 차단율이 전혀 없다는 장점도 지니고 있답니다.
■자동차 틴팅(썬팅) 필름 부착 후 나타나는 현상
자동차 유리 틴팅(썬팅) 필름의 부착은 깨끗하고 정제된 순수한 물과 특별한 용액을 혼합한 솔루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용액의 물기가 완전히 마르지 않은 이상 시야가 약간 흐려지거나 작은 수포가 남는 일이 종종 발생해요. 이는 접착제가 양생하는 정상적인 과정의 일부랍니다.자동차 틴팅(썬팅) 필름의 종류나 기후조건에 따라 필름이 완전히 양생되는 기간이 다를 수 있지만 동절기의 경우 최대 30일까지도 소요될 수 있어요. 자동차 틴팅(썬팅) 필름 부착을 위해 사용된 물이 틴팅(썬팅) 필름을 투과하여 증발해야하기 때문에 경화 과정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된답니다.특히 다층 구조로된 자동차용 열차단 틴팅(썬팅) 필름과 건물에 많이 쓰이는 금속성의 스퍼터링 필름, 두꺼운 안전보안 방범 필름의 경우 완전히 건조되고 흐린부분이 사라지는 데까지 더욱 긴 시간이 소요되니 자동차 틴팅(썬팅) 필름을 닦으려면 틴팅(썬팅) 필름이 완전히 건조되고, 경화될 때까지 기다려야 해요.
■틴팅(썬팅) 시공 후 주의사항
틴팅(썬팅) 필름을 부착하고 3~4일간은 창유리를 내리지 말고, 틴팅(썬팅) 필름 부착 후 일주일 동안은 틴팅(썬팅) 유리청소를 하지 마세요. 창의 끝부분에서 벗겨짐이나 구겨짐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또한 틴팅(썬팅) 필름의 양생기간 중에는 약간의 물맺힘이나 뿌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때 절대로 손을 대지 마세요. 자동차에 부착된 틴팅(썬팅) 필름 표면에 점착성이 있는 스티커나 단말기 거치대 등을 부착할 때는 단말기 거치대 부분에 기포가 발생하거나 스티커의 점착성분으로 틴팅(썬팅)을 한 표면이 손상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안전벨트를 착용하거나 풀 때는 클립의 금속 부분으로 인한 틴팅(썬팅)필름 손상에 주의해 주세요. 안전벨트를 풀 때는 클립부위를 잡고 살며시 제 위치에 복원시켜 주세요. 겨울철 차량주행 후 주차 시에는 실내외의 온도차이로 인한 유리창 결로현상으로 습기가 발생하고, 습기가 가스켓으로 흘러내려 고여서 가스켓과 유리창에 결빙이 발생하는데요, 가스켓과 틴팅(썬팅)필름의 끝부분이 얼어붙은 상태에서 파워 윈도우를 작동하면 파워 윈도우의 힘에 의해 틴팅(썬팅)지의 강제적인 탈거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때문에 겨울철에 야외주차를 하는 경우, 차안의 실내온도를 높여 가스켓 틈의 결빙을 풀어 준 다음 유리창을 개폐하셔야 한답니다.
■전면 틴팅(썬팅) 시공 후 주의사항
전면틴팅(썬팅)을 시공한 직후에는 거치형 내비게이션, 부착형 하이패스, 경보기 안테나, 블랙박스 등의 기기들을 1~3일 정도 부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틴팅(썬팅)은 습식으로 시공이 되기 때문에 썬필름이 어느 정도 안착할 때 까지는 부착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전면유리 청소를 할 때는 꼭 전용융을 사용해주세요. 세차 후 다른 곳을 닦았던 융에는 모래와 같은 이물질이 묻어있을 수 있는데요, 이 상태에서 전면유리를 청소하게되면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리전용 융을 사용해 주세요.
전면틴팅(썬팅) 시공 후 자동차의 다른 튜닝을 할 때는 꼭 전면틴팅(썬팅)을 했다고 알려주세요. 내비게이션 매립이나 내장제 탈거 시 전면유리에 시공된 틴팅(썬팅)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알려야 한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틴팅(썬팅)의 종류 및 특징과 관련 법적 기준, 자동차 틴팅(썬팅) 시공 후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최근에는 자동차 틴팅(썬팅)에 관한 검사 항목이 사라지고 단속이 미비하다는 점을 이용해 법적 기준치를 크게 웃도는 틴팅(썬팅) 차량들을 많이 볼 수 있는 듯 해요. 하지만 단속이나 규제의 유무를 떠나서 나 자신과 타인의 안전을 위해 지켜야 할 선을 지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합성엔진오일은 무엇인가요?

2018 올 뉴 말리부(ALL NEW MALIBU)을 살펴보다